8.여행,놀러간곳

[나주 카페] 나주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추천 - 향교길20

꿍스뿡이 2020. 5. 14. 09:00


 꿍스뿡이의 드림빌더 

[나주/카페] 나주 서내동 향교길20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꿍스뿡이입니다!

오늘은 나주시 서내동에 위치한 향교길20에 대한 방문리뷰입니다.




어디로 가야하나요?

주소 : 전남 나주시 향교길 22-1

전화번호 : 063-333-2019

영업시간 : (화~토) 12:00 ~ 21:00, (일) 12:00 ~ 19:0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공식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najucafe20/




구경을 해봅시다! - 외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나주에 있는 분위기 좋은 이색카페인 향교길20입니다.

향교길20은 나주향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나주향교를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한번쯤은 들려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향교길20은 불과 1년전에 지어진 신축 한옥카페인데요.

총 2층규모로 되어 있는 카페입니다.


관광목적으로 나주에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이색적인 분위기의 카페를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더라고요~ ㅎㅎ

무엇보다 한옥에서 느껴지는 따뜻한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내부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경을 해봅시다! - 1층


1층 메장 내부부터 벌써 한옥의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이 제대로 느껴졌는데요.

사장님이 음료를 준비하는 공간은 큰 편은 아니어서 손님입장에선 보다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향교길20의 경우 인증샷을 올리면 쿠키 1개를 무료로 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을 하시는분들에게는 관심도가 올라가는 내용일듯 싶습니다.


향교길20의 입구를 들어오면 1층은 위와같은 모습으로 되어 있는데요.

입구 정면에는 8인이상의 인원을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는 테이블이 주로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한쪽에는 이렇게 앉아서 차를 마실 수 있는 분위기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다만 위치는 카페 사장님을 바라볼 수 있는 위치이기에 부끄럼을 타는 분들은 꺼려할 수 있을듯 한데요.

꾸며놓은 분위기가 그런 부끄러움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아주 감성적이고 분위기 있게 꾸며놓으셨습니다.


곳곳에 이런 문구가 있어서 한옥카페인 향교길20은 감성충전하기 참 좋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1층의 한쪽에는 간단하게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 마련되어 있었고요.

사진속 보드게임 뒷편에는 화장실이 있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역시 평범하지 않았는데요. 모든 계단이 나무로 이루어졌었고요.

특히 계단을 감싸고 있는 난간은 나무 본연의 모습을 살린 방식으로 설치되어 있는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구경을 해봅시다! - 2층


이제 2층으로 올라가보겠습니다.

자칫 밋밋해보일 수 계단에도 이렇게 아기자기한 소품을 진열해 놓으신 사장님의 센스!! ㅎㅎ


1층은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2층은 가족, 연인이 즐길 수 있는 4인 위주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한쪽에는 이렇게 창밖을 바라보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고요~


2층에는 음료나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작은 공간도 잊지 않고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콘센트가 설치되어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많은 카페에선 음료 1잔만 시키고 자리에 앉아있는 손님들을 막고자

콘센트를 제거하거나, 의자를 불편하게 만드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그런점에서 향교길20은 편안하게 쉬고 가라는 사장님의 배려가 곳곳에서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특히 사진과 영상을 많이 담는 관광객분들에겐 콘센트가 있는건 참 반갑고 소중하게 느껴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2층은 동일한 모양의 테이블과 좌석을 사용하지 않고 각 자리마다 특색이 있었습니다.

이런 자리도 있고요~


이렇게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었습니다.


음.. 이 자리는... 자리가 정말 없을때나 앉게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ㅎ


개인적으로 뷰는 1층보다는 2층이 더 좋았습니다.

마치 사진을 찍는듯한 느낌이 들었고


창마다 들어오는 장면들이 참 좋았습니다.


아마 한옥카페인 향교길20이 주는 그 편안한 분위기가 한몫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ㅎㅎ


2층에 올라오시면 꼭 대들보를 살펴보세요~

그대 발길 머무는 지금 이곳이 낙원 입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향교길20이 준공된 일자를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2019년 3월 19일에 준공된것으로 보여지네요~


음료는 커피, 차, 요깃거리등이 있고, 가격은 대략 5,000원 정도로 크게 비싸지 않습니다.

저와 와이프는 아메리카노랑 라떼를 주문했는데요.

코르크마개 받침대 위에 향교길20이 프린팅된 컵에 음료를 담아 주었습니다.




총평

나주에서 분위기 좋은 한옥카페를 찾는분에게 추천!

한옥카페인 향교길20은 준공된지 1년이(작성시점 기준) 넘는 깨끗한 한옥입니다. 안으로 들어왔을때 전해지는 한옥의 따뜻한 분위기가 정말 좋았고, 잔잔한 음악속에서 시간이 느리게 흘러가는 기분이 들었던 카페입니다.

나주 주요관광지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위치에 있어서 데이트코스 중에 카페를 추가하시려는 분들에겐 향교길20이 좋은 데이트코스이자 나주에서 분위기 좋은 카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향교길20 인스타그램을 보면 애견동반카페라고 소개되고 있는데요. 반려동물이 있으신분들에겐 희소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메뉴가 다양한 편은 아닙니다.

사장님께 직접적으로 여쭤보진 않았지만, 사장님 혼자서 운영하시는것으로 보여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뉴가 다양한편은 아니었는데요. 요즘 프렌차이즈 카페는 케이크와 같은 디저트류가 많은 편이지만 적은인원으로 카페를 운영하려면 이런 메뉴가 많아지는것은 감당하기 힘들 수 있다 생각됩니다. 물론 케이크와 같은 요깃거리는 있습니다.

다만 요깃거리가 될만한 종류가 엄청 많지는 않아요~ 주로 차, 커피, 음료, 한방차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 그 이상의 메뉴를 늘리게 되면 사장님께서 고객님들께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무리가 생기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련글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