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맛집

[세종 맛집] 세종 에머이 세종나성점(Emoi)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 방문후기!

꿍스뿡이 2018. 12. 1. 21:56


[세종 맛집] 세종 에머이(Emoi)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림빌더 꿍스뿡이 입니다.


오늘은 세종시에 있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에 관한 리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어디로 가야하나요?

세종시에는 Emoi가 2군데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세종 나성점에 다녀왔습니다. 
한곳을 가보지 않았으니 전 세종 나성점 지점을 기준으로 포스팅을 작성했으니 참고바랍니다! ㅎ
주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75 형성프라자 1층

전화번호 : 044-866-6292

영업시간 : 10:30 ~ 22:00




2. 먹으러 가봅시당!

이번 Emoi는 세종시 생활권 내에 있는곳이라 찾기에는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쌀국수를 엄청 좋아해서(전생에 베트남인이었나.... 허허허) 

쌀국수가 맛없으면 많이 분노분노 하거든요 ㅎㅎ 이 곳은 과연 어떨까요?ㅎㅎ 

저의 매서운 입맛을 통과했을까요? ㅎㅎㅎ 들어가봅시당 ㅎ



쌀국수집에 들어가면 2인용 테이블이 가운데에 위치해있고, 사이드부분에 4인용 테이블이 있습니다~

그래서 단체 손님보다는 점심식사 삼삼오오 먹기에 적당한 음식점이라고 생각됩니당 ㅎ



여기는 계산대 부분입니다. 앤틱앤틱한 이런 디자인 참 좋아합니다 ㅎㅎ




이집에서 특히 맛있는것이 바로 분짜인데요ㅎㅎ

먹는방법을 다들 잘 모르나봐요 이 안내문이 곳곳에 써있더라고요 ㅎㅎ



컵이 어떠신가요? 저는 예쁘게 생겼다~ 그리고 이건 국내산은 아닐거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컵을 포함한 식기류는 베트남에서 가져왔더라고요 ㅎㅎ



 

 

3. 메뉴판 정보

인터넷상에 올라와 있는 메뉴를 보고 찾아갔는데,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인터넷 상에 올라온 메뉴가격보다 저렴했습니다.


 

에머이라는 뜻은 "제가 초대합니다" 라는 뜻을 담고 있군요 ㅎㅎ



메인메뉴 입니다 ㅎ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답게 쌀국수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ㅎㅎ



다음장을 넘기니 보기편하게 메뉴판이 한번 더 나오더라고요 ㅎ

저는 여기에서 저는 쌀국수, 분짜, 볶음밥을 먹어봤습니다!

분짜는 안에 넴이라는 만두가 같이 들어가 있어서 넴에 대한 시식평까지 같이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이건 술과 음료 종류인데, 베트남 맥주가 특히 인상깊었습니다. 

(맥주는 먹진 않았어요~ 음주운전은 나쁜거니까요 ㅎㅎ)



4. 이제 먹어볼까요오오오~



유튜브에서 베트남 현지에서 길거리 쌀국수를 만드는 분의 영상을 봤는데, 

정~~~말 빨리 쌀국수를 만드시더라고요 ㅎ

이 이야기를 왜 했느냐!

이 모든 음식이 정~말 빨리 나왔거든요 ㅎㅎㅎ 그렇다고 대충 만든건 아니고요~


그릇도 예쁘고~ 어떠세요~? 예쁘지 않나요?ㅎㅎㅎ


각 음식 사진 나갑니다!

침은.. 닦지 말고 흘리세요 ㅎㅎㅎㅎ 



이건 양지쌀국수(가격 9,000원) 입니다!



이건 볶음밥(가격 9,000원) 입니다!



마지막으로 이게 분짜(가격 13,000원) 입니다~


 

 


5. 양지칼국수



양지 칼국수에 저는 고수를 넣진 않고 먹었습니다
쌀국수의 겉모습만 봤을때는 일반 칼국수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ㅎ
다만 처음 봤을때 좋았던 점을 고기를 부족하지 않도록 넉넉히 넣어주셨답니다 ㅎㅎ


이곳 쌀국수의 가장 좋은점은 바로 육수입니다 ㅎ

사실 쌀국수는 이 육수가 맛이 없으면 자리를 박차고 나가야 할 정도로

아~주 중요한데요(저 지금 진지합니다)


여기 육수는 진~했습니다. 인위적으로 진한맛이 아니고, 

오랜시간 육수를 우린 그런 진한 맛이었습니다. 

간도 짜지않고, 우리나라 입맛에 맛는 적당한 간과, 진한 육수가 단연 일품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쌀국수를 먹다보면 양파에 식초 또는 레몬을 많이 넣는 집이 있는데, 

이 집은 그런 맛이 강하지 않고, 육수 본연의 맛을 잘 살려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ㅎ



6. 볶음밥



볶음밥은 계란이 뭉친곳 없이 골고루 퍼져서 일단 겉모습만 봐도 합격이었습니다. 

야채와 새우의 양은 저는 적당하다고 생각되는데, 

이 양은 어떤분 입장에서는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도 있으실것 같습니다.




하나 특이한 점은 이 사진을 보시면 볶음밥의 쌀이 우리나라 쌀이 아닌 베트남에서 주로 먹는 쌀을 사용했더라고요 ㅎ
우리나라 쌀의 품종은 자포니카 쌀입니다. 그래서 쌀이 길지 않고 두툼하고, 찰기가 있는것이 특징이죠 ㅎ
주로 동아시아에서 자포니카 쌀을 많이 사용하고
그 외의 많은 지역들은 인디카라는 지금보시는 쌀 모양이 긴 쌀을 주식으로 삼고 있습니다. 
쌀이 자포니카에 비에서 찰기가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잘 뭉쳐지지 않고 흩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볶음밥 역시 잘 뭉쳐지지 않고 흩어지더라고요
그러나 먹는데 전혀 불편함은 없었고, 오히려 인디카의 이 식감이 이 볶음밥에는 잘 어울렸습니다. 
만약 찰기없는 밥을 싫어하시는 분께는 이 볶음밥은 맛이 없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7. 분짜



분짜를 먹는 안내에는 소스에 찍어먹으라고 했는데, 
저는 부먹파라 ㅎㅎㅎ 부어먹었습니당 ㅎㅎ


분짜의 밑에는 쌀국수가 있고요~(하얀거 보이시나용 ㅎㅎ)
왼쪽부터 야채, 넴(돌돌말이만듀~), 꼬기!, 완자(꼬기!)로 되어 있습니당 ㅎㅎ


먹는 방법은요~ 저는 일단 쌀국수를 조금 올리고~



야채까지는 기본으로 올리고요~



여기에 고기나, 넴을 올려서 먹었답니다~ 이건 꼬기꼬기고요 ㅎㅎ



이게 넴이라고 만두인데 만두피가 찹쌀이 들어간듯이
쫄깃쫄깃 하고 바삭하니 맛있더라고요~

이집의 분짜 소스는 특히 맛이 좋아서 정신을 차리고 보니 다 먹었다능... ㅎㅎㅎ
보시는것처럼 숫가락이 크지 않아서 쌀국수와 야채를 기본으로 해서
고명을 얹어서 먹으면 한입에 쏙 들어가니 아주 맛있었답니당 ㅎㅎ

8. 총평


좋은 점심식사 장소

음식이 빠르게 나옵니다. 이 속도는 분짜 나올때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아마 고기는 초벌을 해놓고 주문을 하면 한번더 익혀서 나오는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고기맛이 떨어지거나 하진 않았어요. 따뜻하게 잘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 나오는 속도가 빨라서 타이트한 점심식사 장소로 적격이라 생각합니다. 


베트남 요리의 좋은 현지화

아~주 베트남 베트남 스럽지 않습니다. 베트남의 색을 유지하되 적절히 현지화된 음식이라, 우리입맛에 크게 거부감이 없습니다. 참고로 음식을 먹는 동안 주방에서 베트남어가 많이 들리는것으로 보아 현지인이 직접 요리를 해주는것으로 생각됩니다ㅎㅎ


깨끗한 실내 예쁜 식기류

예전에 쌀국수집 맛있다고 해서 갔는데, 위생상태가 너무 엉망이었습니다. 그래서 먹다가 중간에 나왔는데요 ㅠㅠ

모든 베트남 쌀국수집이 그렇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에머이도 마찬가지로 깔끔한 분위기가 좋았고요.

무엇보다 식기류가 정말 예뻐서 음식이 한층 더 맛있었습니다 ㅎㅎㅎ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은신 분은 버튼을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