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맛집

대전 성심당 본점 방문기 - 2탄 (이영자 빵킷리스트)

꿍스뿡이 2018. 11. 7. 10:30



대전 성심당 본점 방문기 - 2탄 (이영자 빵킷리스트)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림빌더 꿍스뿡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사서 제가 직접 리뷰하는 시간입니다. 

오늘 리뷰는 성심당 본점 방문기 2편(후렌치파이, 블랙홀도넛, 새우롤낙지) 입니다.

  

지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빵빵리뷰! - 후렌치파이

이제 제가 사온 빵을 하나씩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리뷰에 앞서 저는 제품 만드신 분들의 정성을 별점으로 간소화 하는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따로 별점으로 평가하지 않습니다. 

간략한 별점을 보길 원하시는분들은 정중히 나가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는 후렌치파이 입니다!



이 빵은 위에 잼이 발라져 있어요~ 그래서 위에 비닐이 한겹 싸여져 있습니다~



비닐을 벗기면~

짠~! ㅋㅋㅋ

예쁘게 생겼죠 ㅋㅋㅋ



단면입니다~ 

단면을 보니 크로아상처럼 겹겹이 만들어진 빵이더라고요~



조금 더 확대해보면 층층이 되어 있는 빵질감을 볼 수 있어요~




이영자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 빵을 추천한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ㅋㅋ

한마디로 이 빵은 뜯어먹어야 제맛(?)인 빵입니다.  


결대로 찢어져서 먹는 재미도 있고, 

층층이 쌓여진 식감 또한 재밌었습니다. 


전체적인 맛은 딸기쨈 + 크로아상인데요~

쉽게 맛을 표현하자면...



이 과자 고급버전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ㅋㅋㅋ



총평입니다!

빵이름 : 후렌치파이

맛 : 바사삭 / 크로아상 / 뜯는맛 / 후렌치파이 과자 고급버전 ㅋ

가격 : 1,500원


 

 

 

 

 

2.빵빵리뷰! -  블랙홀도넛

 

두번째는 바로 블랙홀도넛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거와 같이 까망까망합니다 ㅎㅎ 



블랙홀도넛은 타피오카가 들어있어 씹을때 쫀듯쫀듯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중간중간 호두로 보이는 견과류가 있어 씹는맛도 있었습니다!

블랙홀도넛은 전체적으로 모찌모찌한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요

단점은 기름입니다.

빵을 누르면 빵안에 있는 기름이 나올정도로 기름이 많습니다. 

기름의 원인이 타피오카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원재료 때문인지,

그것도 아니면 그냥 기름이 많은건지 모르겠으나

먹고 나면 느끼했습니다.


총평입니다!

빵이름 : 블랙홀도넛

맛 : 모찌모찌/까망까망/기름이 매우많음.

가격 : 1,200원






3.빵빵리뷰! - 새우롤낙지

 

세번째는 바로 새우롤낙지 입니다!



새우롤낙지는 고로케 입니다. 고로케 코너에서 다양한 고로케를 팔고 있었는데, 그중에서 낙지와 새우가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단면을 갈라보니 와~!! 했습니다 ㅎㅎ



고로케 안에 밥이랑 비며먹어도 이상하지 않은 빨간 양념이 ㅎㅎㅎ



단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속이 알찹니다!

각종야채와, 낙지와 새우가 들어가있는데 돈이 전혀 아깝지 않더라고요 ㅎㅎ



성심당은 정말 정직하구나라고 느꼈던점은 바로 이 빵때문이었습니다. 

성심당의 새우롤낙지는 눈을 씻고 찾아봐야 겨우 보이는 새우와 낙지가 아니었습니다.

단면만 갈라도 새우와 낙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먹을때도 역시 새우와 낙지의 식감이 그대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매운맛이라고 설명이 되어있어 긴장(?)을 하고 먹었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맵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그렇기 때문에 매운것을 못드시는 분들도 쉽게 드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총평입니다!

빵이름 : 새우롤낙지

맛 : 눈에 보이는 새우와 낙지/돈이 안아까움/맵지는 않은 매운맛/이모! 여기 밥 한공기요!

가격 : 2,500원






4.빵빵리뷰! - 빅매치

이번포스팅의 마지막 빵인 빅매치!


빅매치빵은 바로 먹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처음의 별사탕 들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ㅠ.ㅠ



빅매치는 메이플시럽과 크림치즈가 잘 어우러진 빵입니다~




단면을 보시면 저 단면의 하얀게 다 크림치즈입니다~ 

빵의 두께를 보면 상당히 많은 부분이 다 크림치즈로 채워져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맛은 크림치즈가 들어있기 때문에 달고 느끼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달고 느끼한것이 기분나쁜쪽은 아니었고,

잘 조화되는 달달함이었습니다. 

그러나 치즈의 느끼함이 싫으신 분들은

1개를 다 먹기도 전에 물려버리실 수는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총평입니다!

빵이름 : 빅매치

맛 : 크림치즈의 풍성한 양! / 달달한 메이플시럽 / 느끼함 주의!

가격 : 1,800원

 

5.오시는길 - 본점은 여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더 다양한 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성심당은 대전에만 있어요~ 그중에서도 본점은 하단의 지도에 표시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은신 분은 공감버튼을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