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맛집

대전 성심당 본점 방문기 - 1탄 (이영자 빵킷리스트)

꿍스뿡이 2018. 11. 6. 11:00



대전 성심당 본점 방문기 -  1탄 (이영자 빵킷리스트)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림빌더 꿍스뿡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사서 제가 직접 리뷰하는 시간입니다. 

오늘 리뷰는 성심당 본점 방문기 1편(명란바게트, 부추빵, 튀소구마) 입니다.

 

 

1.소개 - 대전의 문화

 

[성심당 홈페이지]

 

대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곳은? 추억의 엑스포죠(여기서 무슨 성심당이라고 하는건 좀 오바 크흑..ㅎ) 

성심당은 1956년 대전역 앞에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성심당 홈페이지]


성심당은 대전의 문화라고 자랑스럽게 말하고 있는데요.

그것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매장도 다 대전.. ㅋㅋㅋ

대전에만 있더라고요 ㅋㅋ



 

 

2.빵집! - 본점이구나!

 

성심당 본점은 1층은 빵을팔고, 2층은 식당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차타고 오시는분들은 오시는길에 전용주차장이 있으니깐 주차하시는데는 문제는 없어요!



다음에 올땐 저 2층에서 식사를 ㅎㅎ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사진찍는걸 잊고.. 바로 빵을 사온... 집에가서 알았다는.. ㅠㅠ



성심당은 사랑입니다 ♡

 

 


 


성심담에서 빵을 구입했는데, 깜짝 놀란것은 바로 가격입니다!

솔직히 프렌차이즈 빵집에서 빵을 살때는 '비싸다'라는 인식이 별로 없었습니다. 

오히려 지역 전문 빵집이 가격이 더 비싼곳이 많아서 성심당도 비쌀것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말도 안되는 착한가격에 다시한번 감동을... ㅠㅠ


다시한번..

성심당은 사랑입니다 





3-1.빵빵리뷰! - 명란바게트

이제 제가 사온 빵을 하나씩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리뷰에 앞서 저는 제품 만드신 분들의 정성을 별점으로 간소화 하는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따로 별점으로 평가하지 않습니다. 

간략한 별점을 보길 원하시는분들은 정중히 나가시기 바랍니다. 



성심당의 대표메뉴중 하나인 명란바게트 입니다!



명란바게트는 단어 그대로 바게트 안에 명란이 들어있습니다.


더 맛있게 먹는 팁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마요네즈를 발라먹어봤는데 극강의 맛이 나더라고요 ㅎㅎ



짜잔! 명란바게트를 사면 이렇게 먹기 좋게 썰어서 나오는데요

명란바게트 팔리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빵 만드시는분이 빵 나오면 바로바로 썰기 바빴습니다 ㅋㅋ



접시에 담아봤어요! 바게트에 김가루라니 ㅋㅋㅋㅋㅋㅋㅋ

저로서는 상상도 못했는데요 ㅋㅋ



단면입니다 ㅎ

가운데를 보시면 분홍빛의 명란이 보입니다 ㅎ



더 잘보이시나요? ㅋㅋ

명란이 조금만 들어간게 아니고, 많이 들어있어요 ㅋㅋ




명란바게트를 처음 한입 먹었을때는

참.. 낯선 맛이.. ㅋㅋㅋㅋ


우선! 명란이니깐 짭니다! 그렇다고 못먹을 정도로 짠건 아니고,

명란이기에 짠, 그런 맛이 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먹었던 첫느낌은

비린것을 싫어하거나 못먹는 사람들에게는 맛지 않는 빵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비릿한 맛이..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저도 비린건 잘 먹지 못해서 저는 마요네즈랑 같이 먹었는데요~

마요네즈랑 먹었을때는 비린맛을 잡아줘서 맛있었습니다!


총평입니다!

빵이름 : 명란바게트

맛 : 바삭함/짭짤함/비린감이 있음/마요네즈 굿

가격 : 3,500원


 

 

 

 

 

3-2.빵빵리뷰! - 판타롱 부추빵 

 

성심당의 가장 유명한 빵은 바로 부추빵입니다. 그리고 튀김소보로와 명란바게트가 있습니다.



저는 튀김소보로 대신 튀소구마를 사봤는데요~

튀소구마는 잠시뒤에 이야기 해보기로 하고~



지금은 바로 이녀석! 아, 아니 이.. 이분(1986년 생 ㅎㅎㅎ)에 대해 먼저 이야기 해볼게요~



어찌보면 지금의 성심당을 있게 해준 그 부추빵!

먹어보지 않았을때는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부추... 으.. 이상할거 같은.. ㅋㅋㅋ



봉투에 있던 부추빵을 오픈!



흠..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빵인데요 ㅋㅋㅋ



안을 보면..

헉.. 저 비주얼은...

왠지 내 몸이 건강해질것 같.... 

근데 맛은 없을거 같... ㅋㅋㅋ



자세히 보시면 안에 부추와 계란이 주재료입니다

먹어봤을때는 부추의 향이 삭~올라오면서 촉촉하고 달았습니다. 

부추를 감싸고 있는 부드러운 계란의 느낌이랄까 ㅋㅋ

개인적으로 부추빵은

계란샌드위치의 느낌을 생각하고 먹으면 얼추 맞을거 같아요~


총평입니다!

빵이름 : 판타롱부추빵

맛 : 겉은 일반빵 / 부추향 그렇게 강하지 않음 / 부추와 계란 조화로움 / 계란샌드위치 생각하면 됨!

가격 : 1,800원





 

3-3.빵빵리뷰! - 튀소구마 (튀김소보로 보고있나?ㅋㅋ)

 

튀김소보로의 아성을 깨고자 나온 튀소구마!



다음에는 튀김소보로 너도 먹어줄게~ ㅎㅎㅎ



튀소구마는 소보로 안에 고구마 앙금이 들어있어요~



튀소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미치겠닼ㅋㅋㅋㅋㅋㅋ




튀소구마입니다 ㅎ

소보로 위에 검은깨가 특징인 녀석입니다 ㅎㅎ



단면을 잘라봤는데요~ 앙금 보이시나요?

아낌없이 팍팍 들어간 저 앙금 ㅋㅋ





조금 가까이서 찍어보았는데요. 앙금이 정말 풍성하게 들어있어서 일단 돈이 아깝지 않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ㅎ


튀소구마를 처음 먹었을때는 고구마맛보다는 소보로에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소보로의 질감이 제가 이전까지 먹었던 소보로는 다 싸구려였다라는걸 느낄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딱딱한게 아니라 정말 바사사사삭한 맛이 고구마 앙금의 맛을 압도할 정도로 소보로가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고구마 앙금도 고구마 향이 너무 진하지 않았습니다. 앙금에도 설탕이 들어갔겠지만, 과하지 않은 단맛이

너무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고구마를 싫어하시는분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고,

튀김소보로 못지 않게 튀소구마도 성심당의 대표메뉴로서 손색이 없었습니다!


총평입니다!

빵이름 : 튀소구마

맛 : 소보로.. 와... 정말... 감동...  / 밸런스 있는 고구마 앙금 / 당도도 적당함.

가격 : 1,500원





 

4.오시는길 - 본점은 여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더 다양한 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성심당은 대전에만 있어요~ 그중에서도 본점은 하단의 지도에 표시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은신 분은 공감버튼을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