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제품리뷰/기타

제주화투! 제주 기념품 추천! 이중섭거리에서 샀어요!

꿍스뿡이 2018. 11. 16. 13:00


제주화투! 제주 기념품 추천!  이중섭거리에서 샀어요!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림빌더 꿍스뿡이 입니다.

 

여행을 다니다보면 지역의 색을 잘 나타내주는 기념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제주는 구경할것과 사고싶은 기념품이 너무 많습니다


제주도하면 역시 귤, 돌하르방, 초콜릿등 사고 싶은게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좀 특이한 제주화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번 보실까요?






제주화투의 가격은 제가 샀을때는 10,000원이었습니다. 





쌍피를 놓아봤습니다. 

제주도의 바다와 하르방, 그리고 소주 ㅋㅋㅋㅋ

잘 표현되어 있네요~




전주화투의 패는 하늘색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이번 제주화투는 검은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부터는 1월부터 12월까지 찍어놓은 사진입니다. 

모든 화투에 제주와 관련이 있는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화투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제주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1월 입니다. 

1월에는 괭이갈매기와 월령리 바닷가의 선인장이 그려져 있습니다~




2월 입니다.

2월에는 매화와 제비가 그려져 있네요~ 

제주화투를 보면서 알게된건데, 제주도의 철새는 제비라고 하네요 ㅋㅋ




3월 입니다.

3월에는 녹산로의 유채꽃과 제주왕벚나무가 있네요!

작가는 제주도에도 우리나라 고유 수종인 제주왕벚나무가 있어서, 

3월을 상징하는 일본의 벚꽃대신 우리나라의 제주왕벚나무를 그렸다고 합니다~



4월 입니다.

4월에는 까마기와 고사리, 청보리가 있습니다. 

혹시 아까부터 느껴지신부분이 있나요?

자세히 보시면 4장이 전부다 하나의 그림처럼 이어져 있어요~

5월부터는 한폭의 그림을 생각하면서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5월 입니다.

5월에는 문주란과 돌고래가 있습니다~

5월에 그려져 있는 문주란은 토끼섬 해변에서 많이 자란다고 합니다~




6월 입니다.

6월에는 수국이 있네요~

기존의 6월을 보셨던 분들은 이 6월은 눈에 확 띄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ㅠㅠ




7월 입니다.

7월에는 비자나무와 흑돼지가 있네요~ 

7월의 패를 보면 아시겠지만

앞에는 아빠인지 엄마인지 모를 흑돼지가 있고

그 뒤를 아기 흑돼지가 졸졸졸 따라오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8월 입니다. 

8월에는 용눈이오름과 기러기, 제주의 바람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8월이 너무 멋있었습니다!

오름이 4면에 걸쳐 이어져 있고,

제주도의 바람을 나타나는 풍력발전소와 구름까지

한폭의 그림이었습니다!




9월 입니다.

9월에는 연꽃이 있습니다~

9월도 6월처럼 모습이 많이 달라서 화투를 칠때 좀 불편했습니다 ㅠㅠ

작가는 제주도에서 9월이 되면 연꽃이 가장 화려하게 피어나서

연꽃을 9월에 배치했다고 하네요~




10월 입니다.

10월에는 단풍과 노루가 있습니다.





11월 입니다.

11월에는 귤나무와 제주말이 있습니다.




12월 입니다.

12월에는 해녀와 야자수 그리고 등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주화투와 비교했을때

작품성은 좋았습니다. 

완성도 있는 그림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화투를 치는 입장에서는 다소 적응이 필요할 정도로

그림을 많이 바꾼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그러나 기념품 용도로는 더할나위 없이 만족합니다~^^


제가 구입한 곳은요~


제주 이중섭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샀습니다~


그리고 꼭 제주가 아니어도 살 수 있는데요~

제주화투를 직접 만드신분이 운영하는 네이버스토어가 있더라고요~


다음에도 좋은 화투가 있다면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지역별로 이런 화투가 있는점을 알고 계신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은신 분은 공감버튼을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