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제품리뷰/기타

전주화투! 전주 기념품 추천! 화투에 전주를 담아내다.

꿍스뿡이 2018. 11. 15. 13:38


전주화투! 전주 기념품 추천! 화투에 전주를 담아내다.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림빌더 꿍스뿡이 입니다.

 

여행을 다니다보면 지역의 색을 잘 나타내주는 기념품들이 있습니다. 


전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은 전주 비빔밥이겠죠?

그 외에도 풍년제과의 초코파이도 유명하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전주화투는 전주비빔밥, 풍년제과의 초코파이처럼 유명한 제품은 아니어도,

젊은 감각으로 전주를 화투라는 소재에 담아낸것이 신기하여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전.주.화.투 ㅋㅋㅋ

한번 보실까요?



전주화투의 가격은 제가 샀을때는 6,000원이었습니다. 

지금은 얼마정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쌍피를 놓아봤습니다. 

임금님부터 내시에 이르기까지 저 무덤덤한 표정 ㅋㅋ

쌍피님(?)들이 드시고 계신것도 다 전주와 관련이 있는 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




전주화투의 패는 하늘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나왔다는 전주화투 시즌2는 주황색이라고 그러는데,

한번 놀러가게 되면 사봐야겠어요 ㅋㅋ


아래부터는 1월부터 12월까지 찍어놓은 사진입니다. 

모든 화투에 전주와 관련이 있는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화투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전주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1월 입니다. 

1월에는 호남제일문이 그려져 있습니다~




2월 입니다.

2월에는 경기전이 그려져 있네요~ 

바로 근처가 전주 한옥마을이라 자주 갔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3월 입니다.

3월에는 전주동물원이 있네요!



4월 입니다.

4월에는 영화의거리가 있습니다. 

사실 영화의거리는 부산만 생각했는데, 전주에도 있단건 이번에 알게되었어요~



5월 입니다.

5월에는 덕진공원이 있습니다~



6월 입니다.

6월에는 월드컵경기장이 있네요~




7월 입니다.

7월에는 풍남문이 있네요~ 

여기도 경기전과 한옥마을 근처에 있어서 놀러갈때마다 본 기억이 있네요~



8월 입니다. 

8월에는 전주연돌이 있는데요~

사람냄새가 나는 전주를 표현하고자 전주 곳곳에 전주연돌이 있다고 합니다~




9월 입니다.

9월에는 한옥마을이 있습니다~

예전에 갔을때는 예술가분들이 많이 계셔셔 볼거리가 많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음식위주, 프렌차이즈 위주로 변해가는거 같아

많이 아쉬웠습니다 ㅠ.ㅠ



10월 입니다.

10월에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이 있습니다.





11월 입니다.

11월에는 객사가 있습니다.

객사는 과거 고려,조선시대에 출장을 나온 

관원이나 외국사신의 숙소로 사용되었던 곳이라고 하네요~






12월 입니다.

12월에는 전동성당이 있습니다.

전동성당도 북촌한옥마을을 가면 꼭 들리는곳이죠?ㅋㅋ



어떠셨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 지역을 화투라는 도구를 이용해서 담아낸 아이디어가

정말 좋다고 생각했어요~ 화투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그 지역의 관광지가 기억에 남기도 하고요

또 수집욕구도 생기고 ㅎㅎㅎ

다음에는 제주화투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제가 산 전주화투 위치는요~




남부시장을 들어가보시면 청년몰이라는 별도 공간이 있어요. 2층으로 기억되는데요.

거기에 돌아다니다 보시면 미쓰허문방구라는 가게가 있는데, 저는 거기서 구입했습니다.


이것으로 전주화투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은신 분은 공감버튼을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