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제품리뷰/기타

부산화투! 부산 기념품 추천! 부산 크리에이티브 샵(남포동)에서 샀어요!

꿍스뿡이 2018. 12. 11. 14:16


부산화투! 부산 기념품 추천!  부산 크리에이티브 샵(남포동)에서 샀어요!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림빌더 꿍스뿡이 입니다.



요 며칠동안 포스팅이 없었죠~? ㅠ.ㅠ

포스팅을 매일하다가 포스팅을 안하니 손가락과 머리에 가시가 돋는 느낌이랄까.. 

아~ 포스팅을 해야하는데에에에ㅠ.ㅠ


제가 못한 이유는요 ㅇㅅㅇ

바로 ㅇㅅㅇ


부산 여행을 다녀왔기 때문이지용 ㅇㅅㅇ 훗

(덕분에 포스팅할게 많아졌답니당 ㅎㅎ)



지난 지역별, 도시별 화투정보를 보시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지역별, 도시별 화투정보


1. 전주화투

2. 제주화투



오늘은 지난 제주화투에 이어 바로 부산화투를 샀답니다!!ㅎㅎ

인터넷을 사면 편한데, 부산에 여행온 김에 부산에서 꼭 구입하고자 했던 녀석입니다 ㅎ

그런데 생각보다 구하는것이 어려워서 부산을 떠나기 30분전에 극적으로 구한 녀석이랍니다 ㅎㅎ

한번 살펴볼까요~?



부산화투의 가격은 제가 산 가격 기준으로 6,900원이었습니다.

제가산건 부산화투 최초버전이고, 신버전은 따로 구매하진 않았습니다.

아래부터는 쌍피부터 1~12월까지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쌍피입니다. 부산화투는 쌍피 오른쪽에 있는 바다상점에서 판매하는데

아쉽게도 바다상점에선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1월입니다 ㅎ

갈매기와 함께 성게모습이 인상적입니다 ㅎ

디비는 부산해녀 ㅎㅎ

디비는이 사투리겠죠?ㅎㅎ 곳곳에 이런 사투리가 적혀있어요~



2월입니다.

꾀고리로 보이는 새와 가수 조용필이 그려져 있습니다.



3월입니다.

용두산 공원과 함께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이 보이는군요ㅎ



4월 입니다.

4월에는 부산갈매기와 새우깡이 그려져 있습니다 ㅎㅎ

부산갈매기와 새우깡은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겠죠?ㅎㅎ



5월 입니다. 

부산화투에는 별도의 설명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ㅠㅠ

항구를 배경으로한 난초(?)로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ㅠㅠ



6월입니다.

6월은 해운대와 동백꽃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7월 입니다.

부산하면 유명한 돼지국밥! ㅎㅎ

돼지국밥과 부산의 대표소주 C1이 보이내요~

참고로 이번에 다녀왔을때는 C1소주가 대선으로 명칭을 바꿔서 나오는것으로 보여졌습니다!



8월 입니다. 

8월은 감천문화마을에 있는 어린왕자와, 부산의 바다가 그려져 있습니다. 



9월 입니다. 

9월은 오뎅이 그려져 있네요 ㅎㅎ



10월입니다. 


10월은 불가사리와 낙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화투를 친다고 하면 많이 헷갈릴거 같습니다. 



11월입니다. 

11월에는 온천과 떵~ 그리고 봉황(?)을 그려놨네요 ㅎㅎ

11월도 10월 못지 않게 많이 헷갈립니다. ㅠㅠ 뭔가 쌍피같은 디자인입니다 ㅠ



12월입니다. 

부산고등어와 최동원 선수가 그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화투들과 비교해봤을때

실제로 화투를 하기에는 많이 헷갈릴거 같습니다.

디자인을 너무 바꾼 부분들이 있어서 만약 부산화투로 화투를 하신다고 하면

익숙해지시는데 시간이 조금이라도 필요할것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곳은요~


부산 남포동을 돌아다니시면 나오는 크리에이티브 샵입니다!


저처럼 부산여행중 기념품으로 구입하실 분들은 위으 경로를 참고해서 다니시면 될것 같고요~

온라인에서 직접 구매하실 분은 여기를 참고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알기로는 이러한 지역별 화투는 이제 단 한곳.

군산만 남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제가 포스팅한곳 중에 다른 지역별 화투, 도시별 화투를 알고 계신분은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은신 분은 버튼을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