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맛집

[부산 맛집] 개미집 해운대점 나도 먹어보자 낙곱새!

꿍스뿡이 2018. 12. 29. 08:00


[부산 맛집] 개미집 해운대점 나도 먹어보자 낙곱새!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림빌더 꿍스뿡이 입니다.


오늘은 부산시에 있는 개미집 해운대점, 개미집 국제시장 본점직영에 대한 리뷰 입니다.

해당 맛집은 제가 돈내고 먹은 집임을 밝힙니다.



1. 어디로 가야하나요?

개미집 해운대점의 주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주소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34 1~3층 

전화번호 : 051-747-8569

영업시간 : 매일 09:30 ~ 21:00



2. 유명하다 해서 찾아간곳

부산여행을 하다가 꼭 먹어봐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부랴부랴 찾아간곳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했고, 부산지역에는 많은 지점이 있는 개미집이라는 가게입니다!

이름이 왜 개미집인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적인 생각으론 한번 들어가면 쉽게 못나온다는 의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입구에 들어가기도 전에 이미 1층은 꽉차있었습니다 ㅎㅎ


이곳이 본점직영으로 써있는거 보면 이곳이 본점이 맞는거겠지요~?

총 3층까지 되어 있습니다~

저는 저녁 식사시간보다 더 일찍 왔는데도 이미 1,2층은 꽉차있었고

3층으로 올라갔습니다.


3. 낙곱새 등장!



낙곱새는 2인분으로 시켰습니다. 1인당 가격은 11,000원 입니다!



기본 상차림입니다. 특별히 눈에 띄는 반찬은 안보였습니다. 

오히려 좀 부실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먹는 방법은 낙곱새를 밥에 얹어 먹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물이 별로 없어서 금방 끓게 됩니다. 한 5~10여분 정도 지나면 보글보글 합니다 ㅎㅎ

뚜껑을 열었습니다~

주 내용물은 낙지,곱창,새우 그리고 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물이 많지 않아서 양념만 골고루 섞이도록 휘적휘적 하신 후에 드시면 됩니다!



잘비벼진 납곱새를 쓱쓱~하신 후에~



한입 앙~하시면 굿굿 ㅎㅎㅎ

저는 처음에는 흰밥에 낙곱새를 덜어서 먹었는데요~

그것보단 낙곱새 냄비에 바로 밥을 넣어서 볶아 먹는게 더 맛있을거 같아서

바로 볶음밥 모드로 재조를 했답니다 +ㅁ+



밥을 다 볶은 후에 각자 밥을 덜고 김가루를 솔솔 뿌렸습니다 ㅎ

아까보다 더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ㅎㅎㅎ



잘 볶아진 밥을 다시한번 앙! ㅎㅎㅎ

이날 저녁은 낙곱새에서 든든한 한끼 잘먹었답니다~


4. 총평

사람이 많아 조금 일찍 가셔야 합니다. 

사람들은 항상 많이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대기하지 않고 드시려면 조금 일찍 식당을 찾아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적당한 맛.

TV프로그램이 맛을 보장해주진 않습니다. 그러나 저를 포함해서 사람들의 인식은 요리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음식점은 '맛'으로는 검증받은 집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 해드린 낙곱새 역시 맛있을것이란 기대감을 품고 갔습니다. 

물론 맛은 있습니다. 너무 맵지도 않으면서 적당히 감칠맛이 있었고, 든든한 한끼를 잘 하고 왔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뛰어나게 맛이 있진 않았습니다. 만약 프로그램에 관한 포장이 되어 있지 않은 집이라면 전 이 집을 꽤나 괜찮은 맛집이라 작성했을거 같습니다.


명성에 비해 부실한 재료.

전체적으로 재료는 많이 부실했습니다. 특히 곱창과 새우는 실망이 컸습니다. 

곱창은 들어있으나 그 양이 기본적으로 적었습니다. 곱도 느껴지지 않았고요.

새우는 칵테일 새우를 사용해서 별로였습니다. 

무엇보다 푸짐하게 보이려고 파를 너무 많이 넣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광을 목적으로 한번은 다녀와보는것도 좋지만 제가 낙곱새가 있는 동네에 살고 있다면 굳이 갈 필요성은 없어보입니다.


그럼에도 가격을 생각할땐 훌륭한 맛집.

5,000원짜리 돼지국밥을 먹으면서 50,000원짜리 1++한우를 기대하는것은 도둑놈 심보겠죠.

이 가게 역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낙지, 곱창, 새우 그리고 인건비와 각종 부대비용까지 고려했을때  11,000원이라는 가격책정은 가게를 이끌어 가시는 분께서는 최대한 낮춰잡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훌륭한 맛집은 좋은 맛을 계속해서 지켜나갈 수 있는 집이 훌륭한 맛집이라 생각합니다. 

그런점을 놓고 볼때 낙곱새의 가격은 손님들에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 그리고 이 가격으로 장사를 지속해도 가격운영상의 지장이 없도록 만든점을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이상 개미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은신 분은 버튼을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