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제품리뷰/기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우리집의 비서 카카오미니C 리뷰!

꿍스뿡이 2018. 12. 15. 23:02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우리집의 비서 카카오미니C 리뷰!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림빌더 꿍스뿡이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미니C에 대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의 기능과 구성품은 어찌어찌 되나용~?

때는 2달전..

와이프는 계속 카카오미니를 사고 싶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습니다.


저는.. 안된다고 했지요. 반대의 이유는 가격이 비싸다는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12월


와이프는 카톡을 다시 보냈습니다.


할인된 가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마친 와이프는 결재를 진행했습니다.


원래 모든 구매는 번개처럼 왔다가 신기루처럼 사라지는 법 ㅇㅅㅇ

어차피 구매했으니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볼겸 해서 리뷰를 작성해봅니다.ㅎㅎ



카카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능이 정말 많았습니다만..

저는 여기서 뉴스와 음악 그리고 카톡보내는 기능만 이용해봤습니다. 

하는 일은 IT쪽에서 근무를 하지만 기계치인 저에게는

카카오미니C는 참으로 신기한 녀석이더군요 ㅇㅅㅇ 허허허 ㅇㅅㅇ

신물물 ㅇㅅㅇ ㅎㅎㅎㅎㅎ



카카오미니C는 본품을 시작으로 무선배터리 기능이 있는 포터블 팩과

음성인식을 하기 어려운 거리에 있을때 사용하는 보이스 리모트로

총 3개의 제품군이 있습니다.


저는 구중에서 카카오미니C만 구입했습니다. 



언박싱



kakaominiC라는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ㅎㅎ 

이제 우리집에도 카카오비서님이 오시는군요! ㅎㅎ



상단에 바로 A/S 요청서가 있습니다. 

버리지 말고 잘 가지고 계셔야겠지용?



A/S 요청서를 걷어내면 드.디.어. 카카오 미니가!!!! ㅎㅎㅎㅎㅎ



내용 구성입니당 ㅎ


왼쪽이 카카오미니고, 오른쪽의 라이언은 피규어1

그리고 오른쪽은 이번 행사때 랜덤으로 무료증정된 리틀 JAY-G입니다 ㅎㅎ



고민은 길게하지만 막상 사고자 결심하면

그 결심의 이유는 아주아주 사소하죠.

와이프의 구매결심 이유도 카카오미니C의 획득(?)보단,

바로 저 아이. 저 베이비! 저 베이비를 무료로 준다는 말에 혹했더랬죠

물론...저도 혹했고요 ㅇㅅㅇ

구매의 이유가 뭐 거창할 필요가 있나요 ㅇㅅㅇ ㅎㅎㅎ



첫번째 피규어인 라이언 피규어 입니다 ㅎ

파란색 이불을 덮고 카메라를 노려보고 있군요 ㅇㅅㅇㅎㅎ

마치 왜 깨웠!!!!!!

이라고 말하는듯한 ㅎㅎ



아... 귀엽.... ㅎㅎㅎㅎ 카카오에서는 라이언은 참 잘 만든거 같아요 ㅎㅎㅎ



다음은 리틀 JAY-G

이건 본품 옆에 붙이는 방식입니다ㅎ 하단에서 보여드릴게요~




그리고 마지막 본품의 패키징이고요~



단촐하게 들어있는 카카오미니C!

이제 제품을 좀 뜯어봅시다!


카카오미니C 본격해부!


카카오미니C의 본체입니다. 

왼쪽의 스피커모양은 음성인식 활성화 여부

아래쪽의 점표시는 기능선택

더하기 플러스는 음성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카카오미니C의 구성품은 본품과 전원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원부의 뒷부분입니다. 

처음에는 한국에서 만들었으려나 했는데 역시나 중국이었군요 ㅇㅅㅇ

점점 중국이 아닌 국내산 제조품을 찾는게 참 힘들어 지는거 같습니다.



주요 설명서 입니다. 

해당 설명서는 설치방법, 연동방법 마지막으로 주요기능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다른건 모르겠으나 가운데 노란색의 설명서는 주요기능에 대한 설명이 있는 부분으로

버리지 마시고 꼭 옆에다가 같이 두시기 바랍니다. 



음악부터 뉴스, 배달, 힐링사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노란색의 설명서는 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거치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니

기능이 숙달되기 전까지는 옆에 같이 두는것을 권장합니다!



이건 보다 자세한 설명서 입니다. 



전원을 연결합시다!



전원을 연결한 카카오미니C와 설명서!



조금 자세히 볼까용? 다른건 눈에 안들어오고 

저 피규어들이 눈에 먼저 들어오는건 왜일까요 ㅇㅅㅇ ㅎㅎㅎ






카카오미니는 헤이카카오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연동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연동작업을 완료해야 카카오미니C를 음성으로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카카오미니C 이용시 느낀점


지금까지는 카카오미니에 대한 찬사와 자태에 대해서 주로 작성했습니다. 

사실 따로 복잡한 설치방법이 필요하지 않아 주로 외관을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지금부터는 짧게나마 카카오미니C를 이용하면서 느낀점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미니는 블루투스 스피커용으로만 사용해도 됩니다.

별도의 기능 명령이 필요없을 경우에는 블루투스로만 연결하여 스피커로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스피커로만 사용하신다고 하면 그냥 예쁘고 비싼 블루투스 스피커가 되겠지요?ㅎ


카카오미니는 와이파이로만 동작합니다. (핫스팟 가능)

카카오미니는 기본적으로 집에서만 작동하는것이 편합니다. 

하지만 만약 카카오미니를 가지고 다니면서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연동하고자 하는 핸드폰에 핫스팟을 걸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미니의 명령어 인식장애 이슈가 있습니다. 

구매당일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까지 카카오미니에 명령어를 말하면 동작이 되지 않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회사측에 문의한 결과 해당 시간에 통신장애가 있어 카카오미니가 일시적으로 동작하지 않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헤이카카오 앱의 후기와 사용자분들의 후기를 보면 이러한 이슈가 간간히 나타나는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미니C를 구입하시는분들은 명령어가 일시적으로 동작되지 않을 수 있음을 인지하고 계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카카오미니C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은신 분은 버튼을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