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중국브릭/겨울왕국

[LEGO 41068] 중국 레고 겨울왕국 - 아렌델 성 (지에고 / JIEGO / JIEGO JG303)

꿍스뿡이 2020. 3. 6. 09:00


 꿍스뿡이의 드림빌더 

[LEGO] 중국 레고 아렌델 성 41068 레고 호환 겨울왕국

안녕하세요. 꿍스뿡이입니다!

오늘은 겨울왕국 아렌델 성 41068 중국 레고에 대한 리뷰입니다.

(CHINA LEGO 41068 FROZEN Arendelle Castle Celebration)

제조사는 지에고(JIEGO)이며, 지에고(JIEGO) 번호 기준 JG303 입니다.

언박싱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아렌델 성 입니다.

브릭수는 총 519개로 건축물이다 보니 브릭수는 보통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본 제품은 겨울왕국에서 나왔던 엘사와 안나의 집인 아렌델 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성의 사각부분을 완전히 채운 형태가 아닌

벽이 없는, 오픈된 형태로 만들어진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나온 아렌델성과 레고의 아렌델성은 당연히 그 크기와 퀄리티에는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납니다만~

그래도 성의 색상과 분위기는 잘 표현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영화속에서 나온 아렌델 성을 표현하려면 몇천조각짜리 제품이 출시되야만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박스를 개봉하면 해당 제품은 위와같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만 따로 있고, 브릭과 스티커는 한개의 봉투안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내용물


전체 내용물입니다.

브릭이 든 봉투 11개와 조립설명서가 들어있었습니다.


설명서는 일반적인 모습의 설명서이지만

다만, 해당 블록이 어느 위치에 조립해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이 친절하게 나와있지 않은점이 아쉬웠습니다.

이런 디테일한 부분은 브릭수가 적을때는 불편하지 않지만, 브릭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조립하는 과정에서

애를 먹게 되는 부분인지라 더 아쉽게 받아들여졌습니다.



레고를 맞춰봅시다!


먼저 맞춰본것은 작은 테이블과 풍선모양의 전등(?)이 인상적이었는데요.

테이블 위에는 케이크가 놓여져 있고, 양쪽에는 전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등받이가 없는 원형의자가 귀여워서 눈이 많이 갔습니다 ㅎㅎ


작은 소품들을 완성했다면 이제 메인건물인 아렌델 성을 지어봐야겠죠? ㅎㅎ

먼저 기본바닥을 튼튼하게 다져놓고~


건물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사진속에 있는 양쪽 창문을 열고 닫을 수 있었습니다.


곧이어 2층에서 1층으로 빠르게 내려갈 수 있는 미끄럼틀을 설치해줍니다.

실제로 이 미끄럽틀에 미니피규어를 놓아봤는데요.

음.. 경사가 가파른편이라 실제 사람이 내려갈 수 있는 미끄럼틀을 저 각도로 만들었다면

날라갔을것 같더라고요 ㅎㅎ


1층작업이 끝나면 이제 2층장식을 진행합니다.


건물의 외부는 화려한 모습이 연출되었다면

내부는 엘사와 안나의 거주공간으로서의 아담하고 편안한 모습이 연출되었다고 생각됩니다.


계속해서 조립을 해나갔습니다.

2층의 탑부분까지 완성을 하면 위와같은 모습이 됩니다.

전면의 얼음과 꽃의 장식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뒷면을 보시면

1층은 벽난로와 침실등이 있는 따뜻한 분위기의 공간이라면

2층은 엘사의 공적인 개인공간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완성샷


최종적으로 완성된 아렌델 성 입니다.

먼저 피규어는 왼쪽부터 올라프, 안나, 엘사 입니다.


피규어에 넣을까 말까 고민을 했던 아이들이 또 있습니다 ㅎ

바로 미니 눈사람 입니다 ㅎㅎ

올라프와 놓아보니 올라프와 세친구들? 정도의 느낌이 들지 않나요? ㅎㅎ


전체적인 아렌델 성의 모습입니다.

성밖에는 다과가 가득 들어있는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전등이 있고

아렌델 성의 입구에는 누가 놓았는지 모를 작은 선물상자가 있습니다.


미니 눈사람들은 올라프가 앉기도 전에 먼저 의자를 차지했네요 ㅎㅎ

밥달라고 아우성 치는듯 합니다 ㅎㅎ


엘사와 안나 그리고 1명의 미니 눈사람은 문 앞에 있는 선물꾸러미가 어떤지 궁금해 하는듯 합니다 ㅎㅎ


뒷편으로 넘어가면 안나는 2층에서 든든하게 성을 지키고 있고,

그 옆에서 올라프가 시중을 드는 모습이 보입니다.


안나는 피곤했는지 한숨 자려고 침대에 누워있네요 ㅎㅎ


반대편에는 벽난로가 있어 안나가 잠을 잘때 춥지는 않아 보입니다.


본 제품은 지난 포스팅에서 작성했던 안나와 크리스토프의 썰매를 만든 회사와 동일한 JIEGO의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 역시 안나와 크리스토프의 썰매와 동일한 문제점인 품질불량, 브릭누락, 브릭불량 현상이 있었습니다.


또한 일부 브릭은 조립과정에서 상당히 빡빡했고,

위 사진에서 보이시는 흰색 브릭에 있는 작은 먼지같은 부분들이 종종 보였는데요.

이 작은 먼지들이 다 기름입니다.


저야 중국레고에 대한 품질은 어느정도 감안하고 맞추고 있기 때문에

별다른 거부감이 없지만, 첫 중국레고 제품을 이 제품으로 구입하신 분들은

'역시 중국 제품이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품질은 만족스럽진 못했습니다.


본 제품을 단순히 소장목적으로 구입하실 분들이라면 조립하는 과정에서는 큰 문제가 없기에 상관없겠으나

일정 품질 이상을 기대하고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실망감이 큰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상 및 구매정보



관리자가 운영하는 온라인샵 정보



 중국 레고호환 겨울왕국 아렌델 성 41068

 (구매좌표 -> 클릭해주세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