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IT/IT일반

[카카오톡]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하기 (PC/모바일 포함)

꿍스뿡이 2019. 11. 26. 09:00


 꿍스뿡이의 드림빌더 

[카카오톡]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꿍스뿡이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예전에는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에서만 이루어졌는데

지금은 모바일과 PC에서 전부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더군요.

이제 그 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PC에서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하기


1. PC버전의 카카오톡을 실행시키면 나타나는 ①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만약 PC버전의 카카오톡이 없으실 경우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2. 비밀번호 재설정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한 개인정보는 크게 ①이메일 주소 입력 방식과 ②전화번호 입력방식으로 나타납니다. 

각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에선 이메일 주소 입력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3. 작성자의 경우 이메일 주소를 통한 인증방식을 진행했습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주소를 입력 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이 이메일주소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것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인증절차가 남아있습니다. 인증메일 발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인증번호 발송버튼을 클릭한 후 해당 메일함에 접속하면 위와같이 카카오에서 보낸 카카오계정 비밀번호 재설정 인증번호 메일이 도착합니다. 이때 해당 메일에 있는 인증번호를 복사해주세요.


6. 복사한 인증번호를 다시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화면으로 넘어오신 후 위의 부분에 인증번호를 붙여넣으신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7.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핸드폰 번호가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남아있는데요. 입력부분에 010을 포함한 핸드폰 번호를 숫자만 입력해 주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8. 핸드폰번호 인증까지 마치게 되면 이제 변경하고자 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9. 완료버튼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재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되고, 다시한번 로그인을 통해 비밀번호가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2.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하기


1. 다음은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이용중이신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주세요.


2. 카카오톡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었다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해주세요.


3.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상세화면이 나타나고, 이때 톱니바퀴 모양을 한번 더 선택해주세요.


4. 정상적으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셨으면 위와같은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개인/보안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5. 개인/보안을 클릭했다면, 상단에 있는 카카오계정을 선택해주세요.


6. 카카오계정을 선택하셨다면 나의 계정정보가 나타나는데요. 이때 중간의 계정보안 부분을 보시면 계정 비밀번호 변경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7. 계정비밀번호 변경 전 자신의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입력을 하셨다면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8. 확인버튼을 통해 본인의 비밀번호가 맞다면 위와같이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변경하고자 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9. 비밀번호를 정상적으로 변경했다면 위와같이 비밀번호가 변경되었다는 안내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화면을 보시면 로그인 상태 유지와 다른 서비스 로그아웃 버튼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보안을 위해 다른 서비스 로그아웃을 설정해주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여기까지 PC에서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과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