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IT/IT일반

[windows] 입력중인 글자가 파란색으로 변하는 현상 해결방법

꿍스뿡이 2019. 11. 5. 14:54


 꿍스뿡이의 드림빌더 

[오류해결] windows에서 글자 입력시 파란색으로 변하는 현상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꿍스뿡이입니다!

오늘은 windows10 오류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증상





주요증상은 위의 사진과 같이 입력하는 글자가 파란색 즉, 수정상태로 계속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이렇게 수정상태가 나타날땐 마우스로 다른곳을 클릭한다던가, 키보드 방향키를 옮긴다던가, 또는 띄어쓰기를 해야 풀리는데요. 

이러한 방법은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될 수 없었습니다.

특히, 글자가 파란색(수정상태)로 지속될때 타이핑을 하다보면 갑자기 영어로 변환되어 출력되는 현상이 발생되어 매우매우 짜증이 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원인



해당 증상에 대한 원인 바로 한글(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한컴 입력기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텍스트 입력 상태가 파란색으로 나타났습니다.

단, 위의 이미지와 같이 한컴 입력기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상관없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한글 2018버전을 사용할 경우 위와같은 모습으로 한컴 입력기가 나타났고, 한글 2010을 사용중일 경우에는 위와같은 모습의 한컴 입력기가 나타나지 않고, 글자가 파란색으로 변하는 현상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해결방법 - 1번째


해결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1번째 방법을 우선 적용하시고, 그래도 안되겠다는 분들은 2번째 방법까지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번째 방법은 한글 입력기를 Microsoft 입력기로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의 오른쪽 하단 부분에 ①'ㅎ' 또는 '한'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런 뒤 입력기를 ②한국어 Microsoft 입력기로 변경(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변경이 이루어졌다면 이젠 타이핑을 할때 파란색의 수정상태가 더는 표시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한 증상이 계속 된다면 한컴 입력기를 클릭하신 후 다시 Microsoft 입력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해결방법 - 2번째

대부분 첫번째 방법을 적용하면 큰 문제없이 이용이 가능할탠데요.

만약 한글(한글과컴퓨터)을 많이 쓴느 사람들일 경우 1번째 해결방법에서 바꾼 입력기의 상태값이 다시 한컴 입력기로 돌아가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경우 아래와 같은 설정을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한글을 실행시키신 후 도구 - 글자판 - 글자판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같은 설정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현재 글자판의 한국어 부분을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이중에서 가장 아래쪽에 있는 ①'윈도우 입력기'를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클릭을 했다면 ②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게 되면 한글을 이용할때도 입력기가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글자가 파란색으로 변하는 현상에 대해 더이상 신경쓸 필요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