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재테크/글로벌셀러

[배대지 추천] 산타빌리지 배송대행 타오바오 직구 후기

꿍스뿡이 2019. 8. 27. 09:00


 꿍스뿡이의 드림빌더 

산타빌리지 배송대행 직구 후기

안녕하세요. 꿍스뿡이입니다!

오늘은 산타빌리지 배송대행 후기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산타빌리지?


(산타빌리지 : http://www.santavillage.co.kr/)


산타빌리지는 중국을 대상으로 하는 구매대행/배송대행 전문업체(이하 배대지) 입니다.


(몰테일 : https://post.malltail.com/)


해외직구를 처음 접하게 되면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는 몰테일입니다. 몰테일은 산타빌리지와 다르게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다른 국가의 배송대행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규모로 볼때 산타빌리지 배대지는 몰테일에 비하면 작은 편이고, 중국 배대지만을 운영하는 다른 배대지와 비교해 볼때 비슷한 규모이거나 조금 작은 규모의 회사라 생각합니다.


제가 큰 규모의 몰테일과 같은 배송대행지가 아닌 작은 규모의 산타빌리지를 배송대행지로 선택한 이유는 다음 3가지의 이유였습니다.


[산타빌리지를 선택한 3가지 이유]

1. 구매대행/배송대행 수수료가 저렴함

2. 만족할만한 수준의 고객응대

3. 성장을 위한 노력


첫번째는 바로 비용의 저렴합니다.

기존에는 사용하던 배대지는 포스트팀(https://postteam.co.kr/)이라는 배대지를 이용했습니다. 그 이유는 구매가이드에 대한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직구를 처음하는 경우에는 가이드가 많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후에는 익숙해져서 포스트팀을 계속 이용했었죠. 

그러던 중 우연이 산타빌리지를 알게 되었고, 배송 수수료가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점이 좋아 산타빌리지를 선택했습니다. 


두번째는 고객응대 입니다.

배대지에서 가장 중요한건 수수료가 아닌 고객응대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물건을 한국으로 받게 되면 많은 시간(2주~3주)이 소요된 뒤라 환불을 받는건 사실상 불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건에 대한 문의, 통관에 대한 문의에 대한 응대가 가장 중요한데요. 산타빌리지는 그런 저의 기준에는 잘 맞는 업체였습니다. 단, 응답시간은 빠른편은 아닙니다.


세번째는 성장가능성 입니다.

산타빌리지는 얼마전 사업자를 위한 별도의 등급제도를 신설하여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낮춰서 받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혜택은 추후 어느정도 회원이 모이면 가격을 올려받을 수 있는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지만, 고객유치를 위해 중국 산타빌리지 사업체를 일반회원들에게 공개하기도 하고, 가격정책을 다변화 하기도 하는 등의 다양한 성장의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배송상태 확인



산타빌리지에서 주문한 물품이 도착했을 당시의 사진입니다. 

박스 옆 모서리까지 꼼꼼하게 포장을 해주었습니다. 

(예전에 LG 핸드폰 공장에서 박스 포장만 반복하던 알바를 한적이 있는데

저 옆 테두리 테이핑 작업이 제일 귀찮았습니다 ㅇㅅㅇ)



박스를 개봉했을때는 제가 주문한 중국 레고가 보였습니다. 

레고가 중국에 도착했을 당시의 사진을 봤을때 박스가 찌그러져 있어서 설마설마 했는데

역시나... 찌그러져 있더군용



3개 박스를 한번에 테이핑 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테이핑이 배대지에서 임의로 한건지

아니면 배송때부터 테이핑이 되어 있는지는 알 수 없으나


만약 온전한 박스상태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전에 테이핑 하지 말아 달라는 문의를 남기시길 바랍니다.



나머지는 주문한 제품의 사진입니다. 

여기부턴 배대지와는 아무 관련이 없는 부분이겠네용 ㅇㅅㅇ



레고는 부품 누락이 있을까봐 구매즉시 조립했습니다.



부품은 이상이 없지만 스티커가 하나 누락되었더군요.. 크흡.. ㅠㅠ



그래도 다 맞추고 재밌게 가지고 놀았으니 되었습니다@_@



마무리

저렴한 수수료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수수료가 타업체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직구를 전문으로 하시는 사업자분들의 경우 일반고객에 비해 더 저렴한 수수료 테이블로 진행이 되니 큰 매리트라 생각됩니다. 


1:1 문의 답변은 느린편입니다. 다만 답변이 대충오진 않습니다.

1:1 문의에 대한 답변에 걸리는 시간은 편차가 있는 편입니다. 

많은 문의를 남긴 편은 아니지만, 어떤 답변은 당일에 달리기도 하고, 어떤 답변은 하루 뒤에 답변이 달리기도 합니다. 이런 답변을 받았기에 답변이 빠른편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만 그렇게 받게 된 답변은 대충 달리는 답변은 아니고, 자세하게 답변이 달리는 편입니다.


추가사항

추가로 알아본 바에 의하면 산타빌리지는 중국 배송대행이 처음 생기기 시작했던 시기에 창업이 된 회사입니다.

그렇기에 회사의 역사와 노하우가 탄탄한 규모있는 회사입니다.

또한 일부 배대지의 경우 자체 물류회사가 존재하지 않아 물류회사를 보유한 업체와 계약을 통해 배송대행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산타빌리지의 경우 항공, 해상 운영에 필요한 물류회사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에게 서비스의 안전성과 저렴한 가격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업체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