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취미생활/뜨개질(민트캣)

[코바늘 도안 그리는 프로그램] Crochet Charts 소개

꿍스뿡이 2018. 11. 29. 19:29


[코바늘 도안 그리는 프로그램] Crochet Charts 소개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림빌더 꿍스뿡이 입니다.




코바늘 도안을 만드시는 분들께는 이번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코바늘 도안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그릴 수 있는 Crochet Charts라는 녀석인데요.

(코바늘 도안 프로그램? 뜨개질 도안 프로그램? 어느것이 정확한 명칭인지는 모르겠네요 ^^;)


와이프를 통해서 알게되었는데, 이 분야에선 개성있는 도안을 직접 만들고 판매를 하시는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러나 이렇게 판매를 하시는분들 중에 일부는 손으로 도안을 그리는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코바늘 도안 계통으로 소소하게 수입을 올리고 계시는 블로거님들 혹은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께

이번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저는 이 기호들이 도대체 뭔지 모르겠나이다... ㅠㅠ)


한글로 된 메뉴얼이 많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오늘부터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기능소개, 도안을 그리는 방법 그리고 출력에 이르는 사이클을 

같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 있거나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자, 시작합니다!



제가 소개할 이번 프로그램명은 Crochet Charts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 하단의 주소에 접속해 주세요.

Stitchworks Software 사이트 주소 : (http://stitchworkssoftware.com/)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면 상단의(①) DOWNLOAD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위에 보이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② Crochet Charts - V.1.2 Windows를 클릭해주세요.


설치파일을 올려드리고 싶지만 첨부파일 용량 제한때문에 직접 들어가서 다운 받아주세요 ㅠ.ㅠ


다운을 받으셨으면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설치과정에서는 특별하게 다른 옵션을 설정할 필요는 없더라고요.

그냥 Next 누르시면서 설치 완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을 5개 구역으로 나누어 봤습니다. 


①은 이 프로그램의 기능을 담당하는 메뉴부분이 배치 되어 있습니다.

②은 자주쓰는 메뉴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와이프와 함께 도안을 만들어 봤는데, 거의 이 메뉴에 나타난 기능을 주로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되실 메뉴들이라고 생각히면 될것 같습니다!

③은 최초로 도안을 만들때 사용하게 될 옵션입니다. 앞으로의 포스팅은 빈화면(blank)로 작업을 시작하게 될것입니다.

④도안을 그릴때 사용할 주요 기능들이 있습니다. 색상을 변경할 수 있고, stitches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으로 도안을 그릴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부분입니다.

⑤은 도안이 그려지는 작업영역입니다. 해당 작업영역안에서 만드셔야할 도안을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언가를 알려드려야 하는 포스팅이다 보니 내용이 다소 딱딱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빠르게 코바늘 도안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핵심만 전하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재미가 없을 수 있으나, 이 포스팅이 도안을 만드시는 분들께 꼭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뵙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은신 분은 ♡버튼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