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IT/IT일반

[PowerShell] 용어가 cmdlet, 함수, 스크립트 파일 또는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름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꿍스뿡이 2019. 7. 16. 09:10

 꿍스뿡이의 드림빌더 

[오류해결] 용어가 cmdlet, 함수, 스크립트 파일 또는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름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꿍스뿡이입니다!

오늘은 PowerShell 오류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증상




주요증상은 다음의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파일명) 용어가 cmdlet, 함수, 스크립트 파일 또는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름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이름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경로가 포함된 경우 경로가 올바른지 검증한 다음 다시 시도하십시오.


하단의 문구를 계속해서 읽어보면 (파일명) 명령이 현재 위치에 있지만 이 명령을 찾을 수 없습니다. Windows PowerShell은 기본적으로 현재 위치에서 명령을 로드하지 않습니다. 이 명령을 신뢰하는 경우 대신 xxx를 입력하십시오.



원인


제 경우에는 명령어를 잘못 입력하여 발생되었습니다. 

해당 이슈에 대해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원격상담을 했는데, 상담사가 요청한대로 명령어를 입력했는데 되지 않았습니다.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간단했습니다. 

명령어에 .(콤마) + \(역슬러시)를 넣고 명령어를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아마 원격지원을 받을때 저 역슬러시 표시가 복사과정에서 인식이 잘 안되는거 같은데요.

저와 같은 오류가 나오면 고민하지 마시고, 타이핑으로 명령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