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블로그관리

블로그 초보자 특집 -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 해결방법

꿍스뿡이 2019. 7. 10. 09:00


 꿍스뿡이의 드림빌더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에 걸렸다면? 걱정하지 말자.

안녕하세요. 꿍스뿡이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원인


애드센스 수익금은 100달러가 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월1일에 80달러였고, 1월 31일이 되는 시점 120달러를 벌었다면 2월 20일~25일 사이에 120달러가 입금이 됩니다. 


그런데 애드센스 지급보류에 걸려 있다면 돈을 받지 못해서 많이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실겁니다. 

저 역시 애드센스 첫 수익금은 지급보류에 걸려서 돈을 늦게 받았었는데요.

그때의 기억을 더듬어 보며 원인을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밝히고 있는 지급보류에 관한 원인 중 우리에게 해당되는 내용은 크게 7가지 입니다.


1.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2. 지급 방식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3. 주소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4. 계정에 규정 준수를 위한 지급 보류가 설정된 경우

5. 자가 보류를 해제하지 않은 경우

6. 계정이 Google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지 현재 검토 중인 경우

7. 기타


이런 이유중 기존에 애드센스 수익금을 잘 받아온 사람들이 지급보류가 나타났다면 거래하고 있던 은행의 은행코드가 변경되었거나, 규정을 준수하지 않거나 변경된 경우외에는 사실 지급보류가 잘 나타나진 않습니다. 


반면에 첫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는 사람들은 종종 지급보류에 걸리게 되는데요.

할 수 있는 모든 설정을 다 했다면(pin번호 등록, 계좌등록, 기본정보등록) 의심할 수 있는 부분은

4. 계정에 규정 준수를 위한 지급 보류가 설정된 경우에 걸릴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Google 애드센스 지급팀의 지급이 이루어지려면 신원 확인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이 조항에 대해 내용을 찾아봤지만 복불복이더라고요. 안걸리는 분도 있다고 하시는데, 개인적인 생각은 첫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게 되면 한번쯤을 걸리게 되는 사항이지 않나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신원확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해당 4번 조항에 대한 의심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심이고,

이제 의심을 거두고 해결을 해봅시다.




해결방법



구글 애드센스 -> 지급을 누르면 지급보류에 대한 오류가 위와같이 나타납니다. 

문구를 자세히 보시면 '마지막을 결제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그렇다고 돈을 못받는건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해당 화면의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름과 이메일주소, 그리고 자신의 지급보류된 사이트 주소(보통은 블로그겠죠?)를 입력하신 후 제출을 클릭해주세요.



약간의 시간이 흐른 뒤(제 경우 다음날) Google측에서 메일이 한통 도착하게 됩니다. 

이때 Google측에서 물어보는 7가지 사항에 대해 답변을 단 후 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Full detailed purpose of payment : 지불의 목적

2. Complete name : 전체이름

3. Date of birth : 생년월인

4. Place of birth (including country): 출생지(국가포함)

5. Nationality : 국적

6. Full physical address and country of location : 실제주소

7. National ID number with country of issuance : 개인식별번호


각 항목에 대해서 저는 다음과 같이 이해한 후 작성했습니다. (모든 내용은 영문으로 적음)


1. 돈을 왜 줘야해? -> 광고수익으로 적음

2. 전체이름 -> 영문이름

3. 생년월일 -> 생년월일 숫자로 적음

4. 출생지 -> 한국/경기도(시단위로는 안적음)

5. 국적 -> 한국

6. 실제주소 -> 실제 거주지를 영문으로 적음.(PIN번호 수령했던 주소 그대로 적음)

7. 개인식별번호 -> 주민등록번호



마무리

돈 못받을 걱정안해도 되요.

저는 처음에 돈을 받을때 지급되었다는 문구때문에 아.. 내 첫 수익금이 공중분해 되었구나... 라고 우울해 하고 있었는데, 그럴일은 없더라고요. 내 통장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셨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돈은 들어오니 지급보류가 떴다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메일은 지급보류 이유별로 다르게 올 수 있어요.

지급보류가 뜨면 보통 이메일로 관련내용이 전달됩니다. (pin번호 입력, 주소 정확히 쓰고, 계좌 잘 등록했을 경우)

이때 지급보류의 이유는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제가 소개한 것처럼 7가지 항목을 다 입력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저마다 확인해야 할 내용은 다를 수 있으나 기본 프로세스는 지급보류 -> 정보 전달 -> 메일 도착 -> 메일회신 순으로 이루어지니 프로세스만 잘 이해하고 계시면 될듯 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세요.




관련글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