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블로그관리/블로그운영팁

1. 사이트맵 파일 생성하기

꿍스뿡이 2018. 4. 18. 01:47


사이트 맵 파일 생성하기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림빌더 꿍스뿡이 입니다.

오늘은 사이트맵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사이트 맵이란 무엇일까요?

사이트맵(sitemap)이란 쉽게 말해 인터넷 사이트의 도면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사이트맵 파일을 생성하는것은 내 사이트(블로그)의 도면을 만드는 행위입니다. 

01 사이트 맵을 만들면 검색엔진이 당신의 사이트를 찾기 쉬워진다.
가령, 서울에서 부산을 가야 합니다. 
A는 아무런 정보없이 서울에서 부산으로 출발합니다. 
B는 서울에서 부산을 가는 다양한 방법이 적힌 책을 들고 가장 빠른 길을 확인한 후 부산으로 출발합니다.
둘 중 누가 빨리 도착할까요? 당연히 A겠죠?

이처럼 사이트맵은 검색엔진이 당신의 사이트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렇다면, 이제 사이트 맵을 등록하기 전 사이트맵을 생성하도록 하겠습니다.




02 사이트맵 제작 사이트 접속

사이트맵 제작을 도와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www.web-site-map.com/)


[사이트맵 제작 사이트(http://www.web-site-map.com/)]


해당 사이트에 접속 하신 후 create / retrieve XML Sitemap 부분의

http://로 시작하는 부분에 등록하고자 하는 사이트 맵 주소를 입력합니다.

입력을 완료하면 Get free XML sitemap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03 사이트맵 등록을 위한 기본정보 작성



[사이트맵 기본정보 작성]


1. Etner your URL 부분에 등록하고자 하는 주소를 작성합니다. 저의 경우 제 티스토리 주소를 작성하였습니다.

2. Security code를 작성합니다.

3. Last modified date는 Use exact value로 체크합니다.

4. Page priority는 Auto assignment를 체크합니다.

5. Sessino info removal은 Auto removal를 체크합니다.

6. Subdomains는 체크합니다.


모든 단계를 완료하면 Create Free XML Sitemap을 클릭합니다.





04 XML sitemap 파일 생성



[사이트맵 기본정보 작성]


1. Create free XML Sitemap을 클릭하고 잠시 기다립니다.

2. 시간이 지나면 하단에 3번이 표시되며 이때 download your Sitemap을 클릭하여 Sitemap파일을 다운받을 준비를 진행합니다.





05 XML Sitemap 다운로드



[sitemap.xml 다운로드]


사이트맵 정보가 담긴 XML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download버튼을 클릭한 후 해당 파일을 내PC에 저장합니다. 




06 다음에 할일
사이트맵 파일이 생성되었다면, 다음으로 해당 파일을 바탕으로 티스토리에 직접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은신 분은 공감버튼을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